KB손해보험 어플에서 보험금청구하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KB손해보험 어플에서 보험금청구하는 방법

by 라미차니 2024. 8. 22.
반응형

궁금하면 오시본

 

아이가 빗길에 넘어져 팔을 다쳤다. 크게 다친건 아닌 것 같았는데 움직일때 마다 아프다고 하여 정형외과를 방문했고 결국 반깁스를 하게 되었다. 오랜만에 태아보험으로 가입했던 KB손해보험에 보험금청구를 하게 되어서 청구방법을 정리해보기로 한다.

 

KB손해보험 어플에서 보험금청구하는 방법 1. 준비물

우선 보험금 청구하기 전에 필요한 준비물이 있다. 바로 진료비 계산서/영수증과 진료비 세부산정내역서이다. 수납하기 전에 꼭 미리 말해서 서류를 챙겨놓자. 안 그러면 재방문해야하거나 팩스로 요청해야해서 굉장히 귀찮다.

 

KB손해보험 어플에서 보험금청구하는 방법 2. 자세한 청구방법

KB손해보험 어플을 설치하면 회원 가입-로그인의 과정을 거치고 메인 화면을 확인하면 바로 첫번째 아이콘으로 보험금청구 항목이 보인다.

오른쪽 맨 위 아이콘이므로 클릭해준다.

로그인을 진행한다. 나는 패턴으로 로그인을 해놔서 패턴을 그려야하지만 자동로그인이나 유대폰인증, 바이오인증 등 개별선택한 방식으로 로그인을 진행하면 된다.

 

다시 오른쪽 상단의 보험금청구를 클릭하면 보험금 청구를 위한 상세동의서가 나오니 우선 동의에 클릭한다.

 

하단에서 신규접수를 눌러준다.(어플이용방법을 찾았다면 당연히 신규접수겠지만, 기존에 다른 방식으로 접수해 보상을 받았던 경우라면 추가접수를 눌러 해당 항목을 선택해야한다.)

신규접수라면 적어야할 내용이 좀 된다. 사고 및 발병 일자를 찾아 입력하자. 

달력 모양을 클릭하면 선택할 수 있는 드롭다운 버튼이 나와서 사고나 질환이 시작된 날짜를 찾아 선택을 눌러주면 된다.

치료 받은 사람을 물어보는데 본인이 가입한 게 아니거나 KB손해보험에 본인명의로 가입한 다른 사람이 있다면 아래화살표를 눌러 대상자를 찾아 지정해줘야한다. 연락처 역시 본인의 연락처인지 확인해야한다.

나 같은 경우는 KB손해보험에 나의 실비보험과 아이의 실비보험을 함께 가입했기 때문에 2명의 이름이 뜬다. 여기서 대상자를 선택해주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간다.

치료를 받게된 사유를 기재해야한다. 우리 아이의 경우 하교길에 넘어짐이라고 기재했다. 치료를 받게 된 원인을 너무 정확히 적지 않아도 괜찮지만 그래도 원인은 정확하게 적는 편을 추천한다. 사유가 애매하면 확인하는 연락을 받게 되기 때문이다.

 

청구한 보험금을 지급받을 계좌역시 물어본다. 나는 자동이체를 걸어놓은 계좌를 지급계좌로 정했지만 다른 계좌를 원한다면 아래화살표를 눌러 추가할 수도 있다.

 

기초생활보장수급자나 이재민 등 의료급여법에 따른 혜택을 받는 지 묻는데, 이럴 경우 실비지급이 반려되는 모양이다. 우리는 해당사항이 없으므로 아니오를 선택한다.

이제 청구서류를 등록할 차례이다. 1번에서 필요하다고 기재해 뒀던 진료비 계산서 및 영수증과 진료비 세부 산정 내역서를 등록해주면 된다. 카메라 촬영을 누르면 직접 준비한 서류의 사진을 가이드라인에 맞춰 찍으면 되고 내 휴대폰 사진을 선택하면 미리 찍어놓은 서류사진을 내 휴대폰의 사진첩에서 찾아 등록할 수 있다. 파일은 한번에 10장씩, 최대 30장까지 업로드 할 수 있으며 확장자가 JPG, JPEG, PNG 파일만 등록이 가능하다.

 

만약 우리 아이처럼 넘어져서 정형외과 진료를 받았다면 첫번째 진료를 받자마자 청구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뜻이기도 하다. 하나의 질병이나 사고로 여러번의 진료를 받았다면 하나의 사유로 기재하고 여러날에 걸쳐 사용된 병원비를 한꺼번에 청구 하는 것이 가능하다.

 

 

서류를 등록하고 나면 하단에 이미지가 보여진다. 카메라로 촬영한 것이라면 문제가 없겠지만 가끔 내 휴대폰 사진을 등록할 때 잘 못 터치해서 다른 사진이 올라가는 경우가 있으니 이 단계에서 제대로 등록되었는지 확인하자.

기재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최종 화면이 뜬다. 여기서 잘못 기재한 부분이 있다면 수정이 가능하니 꼼꼼히 확인하자. 제대로 기재되지 않은 항목이 있는 경우 보험금 지급이 반려되거나 지연되는 경우가 있으니 꼭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제 하단의 보험금청구하기를 누르면 보험금청구가 완료된다.

 

보험금 신청이 완료되면 5분 내외로 KB손해보험 카카오톡으로 알림톡이 온다. 내가 첨부한 서류가 몇장인지 확인할 수 있으니 최종적으로 확인하고 올린 내용과 다르다면 추가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KB손해보험 어플에서 보험금청구하는 방법 3. 주의점과 참고사항

어플을 사용하며 보험금 청구가 이토록 간단하다. 몇가지 주의점과 참고사항을 정리해보겠다.

 

  1. KB손해보험 어플로 보험금 청구를 하기 위해서는 꼭 진료비 계산서 및 영수증과 진료비 세부산정내역이 필요하다.
  2. 여러건의 진료를 받은 내용을 한꺼번에 청구할 수 있다.
  3. 서류가 미비하면 지급이 반려되거나 추가 자료 요청이 생길 수 있다.

나는 진료를 받고 청구받을 수 있는 금액의 경우 바로바로 신청하는 편인데 남편의 경우엔 거의 1년씩 진료비영수증을 모아서 청구하고 비자금처럼 활용하는 편이다. 각자의 스타일에 따라 신청방법은 다르겠지만 한꺼번에 모아서 진료할 땐 가끔 진료비영수증이나 세부내역서를 잊어 제대로 청구를 하기 어려워질 때가 있으니 꼭 서류는 잊지말고 챙겨두는 것을 추천한다.

 

 

 

농가진 어린이집 보내도 될까? (에스로반/가정보육/전염성/치료)

몇달 전 봄에 코감기로 고생하던 아들녀석이 코를 파고 파다 코밑에 상처와 진물이 생긴 적이 있었다. 병원에 찾아가 여쭤보니 '농가진'같다며 에스로반을 발라주라는 처방을 받았었다. 그런데

rv10000.kelly1817.com

 

 

건망증과 치매 구분법(차이, 다른점, 틀린점, 구별하는 법, 어떻게 다른가)

깜빡깜빡 건망증과 자신을 점점 잃게 되는 치매. 두 질환은 비슷한 것 같으면서도 다른 점을 가진다. 치매가 진행되고 있는 것을 눈치채지 못하고 심한 건망증이라고 그냥 넘겨버려 결국 치매가

rv10000.kelly1817.com

 

 

 

노인장기요양보험 인정신청 및 절차(요양등급/요양원/주간보호/치매/뇌졸중)

작년 12월에 소천하신 시아버님은 뇌졸증으로 치매와 편마비가 생기셨다. 어린 아이 둘을 키우는 우리는 모실 엄두도 내질 못했고 70이 넘으신 어머님은 낮에, 함께 사는 도련님은 회사를 마치고

rv10000.kelly1817.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