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 방문시 주차장 꿀팁(한류월드 제1 공영주차장)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가 궁금해

일산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 방문시 주차장 꿀팁(한류월드 제1 공영주차장)

by 라미차니 2024. 6. 5.
반응형

궁금하면 오시본

일산 호수공원을 자주 가는 편이다. 주변에 원마운트에서 점심을 해결하거나 포장해와서 노래하는 분수대 옆에 돗자리를 펴놓고 아이들이 자전거나 킥보드를 타는 동안 멍 때리는 것이 주말의 루틴 같은 것이다. 예전에는 노래하는 분수대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살았기 때문에 유모차를 끌거나 걸어서 갔었는데 이사를 가고 나서는 꼭 차를 몰고 가야해서 늘 주차가 망설여졌다. 일산 호수공원 주차장은 보통 주말에는 쉽게 자리가 나지 않고 노래하는 분수대에 붙어있는 원마운트 주차장이나 아쿠아플라넷 주차장은 주차요금이 꽤 부담스럽기 때문이다.

 

보통은 원마운트에서 점심이나 저녁을 해결하는 것으로 주차요금을 해결하다가 얼마전부터는 부담없이 주차할 수 있는 곳을 발견해서 열심히 그쪽으로 주차중이다. 바로 한류월드 제 1 주차장이다.

 

일산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 방문시 주차장 꿀팁 1. 한류월드 제1 공영주차장

한류월드 제 1주차장은 아쿠아플래닛 맞은편, 그리고 JTBC 와 노래하는 분수대 사이에 위치하고 있어서 노래하는 분수대에서 접근성이 제일 뛰어나다. 그리고 아직 이 곳에 주차장이 있는지 아는 사람이 적고, JTBC와 붙어 있기 때문에 JTBC의 주차장인지 아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한류월드 제1주차장은 공영주차장이다. 그리고 주차료 역시 매우 저렴한 편이다.

 

2. 한류월드 제1 공영주차장 요금 비교

바로 옆의 아쿠아플라넷 일산의 주차료는 10분 당 500원이다. 원마운트 주차장의 경우에는 30분은 무료이고 31분부터는 1500원, 그리고 이후 10분당 500원의 추가요금이 붙는다.

 

하지만 한류월드 제1 공영주차장의 경우, 최초주차가 500원, 이후 5분당 100원의 추가요금이 부과되며 1일 주차요금이 6,000원이므로 하루종일 주차를 해도 부담이 확 줄어든다.

 

호수공원 공영주차장의 경우엔 5분에 80원이기 때문에 더 저렴한 곳을 원한다면 좀 기다리더라도 호수공원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하고 노래하는 분수대 바로 옆에 주차해 이동시간을 줄이고 싶다면 한류월드 공영주차장을 추천한다.

 

3. 한류월드 제1 공영주차장 운영 시간

한류월드 제1 공영주차장의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된다. 월 정기권도 80,000원에 판매하므로 인근에 업무 등의 목적으로 주차가 필요하더라도 합리적인 가격이다. 다만 오전 일찍부터는 사용이 불가능하고 밤 10시전에는 차량을 출차해야하므로 주의하는 것이 필요하다.

 

 

4. 한류월드 제1 공영주차장 장점

원마운트나 아쿠아플라넷보다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 외에도 한류월드 제1 공영주차장의 장점이 몇가지 더 있다.

  1. 야외주차장인데 그늘이 꽤 많다. 바로 옆의 JTBC 건물이 꽤 높은 덕에 한낮에도 그늘공간이 생각보다 많아서 낮에 야외에 세우는 부담감이 좀 적다.
  2. 자유로 이용이 편하다. 노래하는 분수대는 킨텍스쪽에 가까운데 놀고 나서 킨텍스 IC로 빠져나가기 편하다.
  3. 가족단위로 호수공원에 방문했을 때 먹거리를 구매하거나 외식하고 호수공원을 다시 방문해도 동선이 부담스럽지 않다. 노래하는 분수대를 기준으로 놀 생각으로 방문했을 때 돗자리나 킥보드, 자전거 등을 들고 진입하기 편하고 자리를 잡은 이후 원마운트나 편의점에서 먹거리를 조달하기 편하다. 그리고 다 놀고 집에 갈 때도 동선이 짧기 때문에 좋다.

사실 개인적으론 한류월드 제1 공영주차장은 나만 알고 싶은 주차장이다. 이 가격에 이 위치에 주말에도 늘 널널한 주차장이 있다는 사실이 널리 알려지면 내가 놀러갈 때 불편해지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런 꿀팁은 또 많이 알리는 게 맛! 날씨가 점점 좋아지고 노래하는 분수대의 공연도 하는 시기이므로 아이들과 함께 편하게 주차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

 

 

 

4베이 판상형 정남향 고층 뻥뷰, 겨울철 실내온도 얼마나 높을까?(타워형/남서향//남동향/막힌뷰/

새집으로 이사한지 이제 3개월이 지났다. 한 여름에 이사를 해 이제 늦가을로 접어드는 중이다. 얼마전 영하로 온도가 뚝 떨어지면서 아파트 단톡방에서 난방온도로 이야기가 많이 나온다. 같은

rv10000.kelly1817.com

 

 

제주도 여행, 탁송으로 편하게 떠나자(가격/태풍/캐리어/차량선적/비용/후기/한달살기/2주살기)

오랜만에 여름휴가를 조금 길게 다녀왔다. 다들 해외로 가는 분위기지만 길게 휴가를 내기 힘든 남편을 후발대로 합류 시키고 혼자 아이 둘을 돌볼 생각을 하니 해외는 부담되어 제주도로 떠나

rv10000.kelly1817.com

 

 

 

술 못 먹는 사람을 위한 맥주 추천. 타이거 라들러 포멜로

술을 먹으면 얼굴이 빨개지는 사람이라 40이 넘는 나이가 되고 사회생활한지 20년이 넘어가지만 술을 제대로 마셔본 적이 별로 없다. 어릴때는 잘 모르고 넙죽 넙죽 받아마시다가 인사불성이 된

rv10000.kelly1817.com

 

 

 

 

반응형

댓글